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초간단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by 엄마티라노 2022. 2. 12.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신없이 바쁘고 할 일이 많을 때 굳이 김치볶음밥이 먹고 싶다고 말하는 그 누군가를 위해 쉽고 빠르게 김치볶음밥 만드는 법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파 기름, 없어도 됩니다.
빠르게 해야하는 거니깐요.

재료
익은 김치, 밥, 굴소스, 스팸, 참기름, 고운 소금, 계란

1. 저희집 식구들은 김치가 많이 들어간 김치볶음밥을 선호하는 편이라 저는 김치볶음밥을 만들 때 간장은 따로 넣지 않고요 김치를 좀 더 많이 넣어요.

김치스팸

김치는 가위로 조사주시고 스팸은 짜니까 120g짜리 절반만 넣어주세요.  스팸 자를 때 밑에 종이 포일 깔아 두고 썰면 도마에 기름기 안 묻어서 씻기도 편하고 위생적이니 한번 사용해보세요. 스팸 없으면 안 넣어도 됩니다.
이제 거의 다했네요.

 



2. 웍에 식용유를 넣고 김치를 살짝 볶은 후 스팸을 투하해 같이 볶아주세요. 설탕은 어른 수저로 1/3 정도 넣고 굴소스는 한 수저 넣으시는데 수북한 한수저 말고  잔잔한? 한수저정도 넣어주세요.


김치볶기 스팸넣기 설탕넣기 굴소스넣기


3. 김치가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김치가 주황색 정도로 익은 거 같다 싶을 때 밥을 때려 넣습니다. 참기름도 한수저 넣어요.

밥넣기 참기름넣기


4. 이제 볶으면 끝입니다. 김치와 밥을 아주 조화 롭게 볶아 주시고 간을 보세요.
짜면 밥을 조금 더 넣으시면 되고 싱겁다면 고운소금을 조금씩 넣으면서 간을 맞추시면 됩니다.
김치볶음밥에 올릴 계란 후라이도 소소하게 해 줍니다.

김치볶음밥 계란

5. 이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막상 해보면 10분 안에 할 수 있으실 거예요.

김치볶음밥 완성

저도 그동안 김치볶음밥에 파 기름 내가면서 했었는데요 빠르게 해야 될 상황이 오니 그것도 일이더라고요.

쉽고 간단하게 맛있게 되면 그걸로 대만족!

오늘도 간단한 김치볶음밥으로 맛있는 한 끼 되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초 간단 단무지 무침 만드는 법

 

초 간단 단무지 무침 만드는 법

단무지 무침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쉽고 간단한 단무지 무침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한 번 해줬더니 신랑이 또 해달라고 하네요. 마트에서 통으로 된 단무지를 사

k-angmom.tistory.com

초간단 초간편 무 당근 피클 맛있게 만드는법 무 당근 피클 레시피

 

초간단 초간편 무 당근 피클 맛있게 만드는법 무 당근 피클 레시피

초간단 초간편 무 당근 피클 맛있게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냉장고를 뒤적이다 야채칸에 떡 하니 자리잡고 있는 자투리 무랑 당근으로 초간단 초간편 무 당근 피클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

k-angmom.tistory.com

정말 간단한 돼지고기 숙주볶음 돼지고기요리 숙주요리

 

정말 간단한 돼지고기 숙주볶음 돼지고기요리 숙주요리

간단한 돼지고기 숙주볶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돼지고기 숙주볶음을 해보려고 해요. 간단하고 금방 하니 같이 만들어보아요. 준비물 돼지고기 얇은 거(대패삼겹살이나

k-angm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