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대파김치 담그는법 대파김치 레시피

by 엄마티라노 2022. 3. 25.

대파김치 담그는법 대파김치 레시피


안녕하세요 엄마 티라노입니다.
오늘은 대파로 김치를 담아볼까 해요. 대파 김치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대파 김치 레시피는 참 많은데요. 저는 제 느낌대로 맛있게 한번 담아볼게요.
대파가 조금 있으면 억세지는 시기가 오기 전에 한번 담아 보시는 것도 좋을 듯싶어요.


재료

대파 1단
매실액 5 큰술
멸치액젓 6큰술
고춧가루 4 큰술
꿀 반 큰 술 ( 없어도됩니다)
올리고당 2큰술


1. 대파를 다듬고 씻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통으로 길게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통으로 짧게 써시는 분들도 있으시던데 저는 반으로 갈라서 썰어주었어요.


2. 이제 양념을 만들게요.
고춧가루 5큰술, 매실액 4큰술, 꿀 반 스푼을 넣어주세요. 꿀 말고 올리고당을 더 넣으셔도 됩니다.


3. 올리고당을 2큰술 넣고 섞어주세요. 대파가 맵기 때문에 좀 달달하게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간을 보시고 부족한 것은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살짝 짭짤하면서 단맛이 나게 간을 해야 해요. 대파를 절이지 않았기 때문에 간이 배어야 해서요.
단맛은 매실액으로 하셔도 되고 매실액 특유의 향이 싫으시면 올리고당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4. 이제 양념에 파를 넣고 양념이 골고루 잘 묻도록 섞어주세요.

고춧가루도 부족하다 싶으시면 한 큰 술씩 넣으면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대파가 매워서 간을 보기가 힘드실 텐데요 저는 먹어보니 대파의 알싸한 맛과 살짝 짭조름하고 달달한 맛이 나서 더 이상 간은 하지 않았어요.

5. 이제 김치통에 담아서 실온에 하루 이틀 동안 익히시면 됩니다. 그냥 먹으면 매워서 익히셔야 해요.


대파 김치 완성입니다.
엄청 간단하죠? 쪽파로 담은 파김치 하고는 또 다른 맛이에요. 대파 김치는 삼겹살과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저도 얼른 담아본 거랍니다.
이제 곧 있으면 대파가 억세지는 시기가 와서 김치를 담기가 어려우실 거예요.
지금은 아직 대파가 억세지 않으니 지금 담아 보셔도 좋을 듯싶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하트 꾹 눌러주세요.
그럼 이만 대파 김치 만드는 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법 절이지 않는 겉절이 황금레시피

겉절이 맛있게 담그는 법 절이지 않는 겉절이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계속 김장김치만 먹다보니 싱싱한 겉절이 생각이 간절해 겉절이를 담아볼까해요. 겉절이도 겉절이 특유의 매

k-angm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