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by 엄마티라노 2022. 2. 13.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많이들 해 드시는 편 스토랑 류수영 씨 제육볶음 레시피로 맛있는 제육볶음을 한번 해보려고 해요. 후딱 해서 드셔야 하니 바로 시작할게요. 저도 빨리 하느라 생략한 과정들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재료
돼지고기 불고기용600g, 양파 반쪽, 대파 1 뿌리

양념장 재료
설탕 2큰술, 간장 3큰술, 고추장 듬뿍 3큰술, 갈아 만든 배 음료 작은 캔 1개, 다진 마늘 1큰술, 식초 2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 한 꼬집, 후춧가루, 통깨

위 재료가 류수영 씨 제육볶음 레시피 재료인데요.
저는 일단 통깨가 없어서 생략, 갈아 만든 배 340미리짜리를 넣었는데 국물이 너무 많이 생겨요. 꼭 작은 캔 238미리로 넣으시길 바라요.

1. 불고기용 돼지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고 양파는 살짝 두껍게 썰어주시고 대파는 취향껏 썰어주세요. 저는 대파를 길쭉하게 먹는 게 좋아서 길쭉하게 해 봤어요. 돼지고기 핏물 제거는 따로 하지 않았는데 고기가 좋았나 누린내도 안 나고 맛있었어요.

2. 큰 볼에 이제 갈아 만든 배를 포함하여 위 양념장 재료를 다 넣어 섞어주세요. 다른 재료들은 익숙한데 식초를 넣는다는 게 좀 의아하긴 했지만 이 정도의 식초 양은 제육볶음 맛에 크게 영향도 안 줄 뿐더러 감칠맛을 더해준다고 하니 의심은 걷어주시고 넣어주세요. 식초 때문에 양념장 냄새가 희한해도 괜찮습니다.

빠른 진행을 위해 다 섞은 뒤 모습이에요. 더도 덜도 없이 위 양념재료들 넣고 섞었습니다.

3. 돼지고기를 넣고 푹 재워 주세요.


양념장이 좀 많은 거 같죠? 갈아 만든 배 340미리를 넣어서 그래요. 그러니 여러분은 꼭 더 작은 사이즈 238미리짜리로 넣어주세요.



류수영 씨 레시피로는 위에 야채를 올려놓고 어느 정도 숙성을 시켜야 한다고 하는데요 저는 금방 먹을 계획이어서 양념장에 재워둔 고기는 한 20분 정도만 재워 두었습니다.

4. 이제 웍에 재워둔 고기를 볶아 줄 거예요. 웍에 담고 센 불에 양념장이 보글보글 해질 때까지 가만히 두세요.
저는 국물이 너무 많아서 좀 덜어냈어요.

양념장이 보글보글 올라오면 좀 더 두시고 류수영 씨 레시피는 밑바닥이 거뭇거뭇 해질 때까지 두라고 했는데 저는 양념장이 보글보글 해진 뒤 좀 더 있다가 볶아버렸어요.

어느 정도 고기가 익었다 싶을 때 불을 줄이시고 양파와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길게 썬 대파를 이렇게 넣으니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오늘따라 사진에 그림자가 많네요. 고기 볶느라 사진 찍느라 정신이..

더 빨리 익히고 싶으시면 여기서 불을 약불로 하시고 뚜껑을 덮어 놓으면 됩니다. 레시피에는 3분 정도 덮어 두라고 하네요.

5. 다 볶아진 제육볶음은 접시에 담아 맛있게 드시면 된답니다.


살짝 제가 편한 대로 바꿔서 한 제육볶음이지만 맛있었어요.
아이들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맵지는 않았고요 국물에 밥도 비벼먹기에도 좋았어요.
들어가는 재료가 많아 보이지만 평소 제육볶음 하는 과정에 크게 힘들이는 건 없으니 꼭 한번 해서 드셔 보세요.




정말 간단한 돼지고기 숙주볶음 돼지고기요리 숙주요리

 

정말 간단한 돼지고기 숙주볶음 돼지고기요리 숙주요리

간단한 돼지고기 숙주볶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돼지고기 숙주볶음을 해보려고 해요. 간단하고 금방 하니 같이 만들어보아요. 준비물 돼지고기 얇은 거(대패삼겹살이나

k-angmom.tistory.com

삼치 김치조림 만드는법 삼치 김치조림 황금레시피

 

삼치 김치조림 만드는법 삼치 김치조림 황금레시피

삼치 김치 조림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 묵은 김치가 많아서 삼치와 함께 조림을 만들려고 해요. 삼치 김치 조림만 있으면 다른 반찬 없어도 되니 한번 만들어 놓고 든든한 한 끼 되셔

k-angmom.tistory.com


구수한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구수한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울수록 따뜻한 찌개가 생각나는데요 오늘은 시골에서 만들어 보내주신 청국장이 있어서 청국장찌개를 끓여보려고 해요. 마침 같이 보내주신 묵

k-angm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