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생활 정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완료!!

by 엄마티라노 2022. 1. 8.

컴맹 오브 컴맹인 내가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처음 신청을 하고 2주가 다 되어가는데 아무 연락이 없어서 신청 자체를 잘못했나 혼자 엄청 걱정을 했는데 알고보니 메일확인을 다른 곳에서 하고 있었다.
나는 구글 애드센스라 내 구글 메일로 오는 줄 알고 지메일만 주구장창 확인 했었는데 알고보니 내가 메일을 네이버로 입력해놨는지 네이버 메일을 보고 나서야 승인 여부를 알수 있었다.
그러니 어떤 메일 주소를 입력해놨는지 잘 확인하고 기억하고 있길 바란다.

처음 애드센스 신청을 한 날은 12월 16일이었고 첫 메일이 온건 12월30일 딱 2주만에 메일이 왔다.

이런 메일이 왔다면 승인이 안된 것이다. 그렇다. 처음엔 승인이 안됐다. 12월 30일에 메일이 왔었는데 확인을 1월 5일에 했다.
처음 애드센스를 신청할때 작성한 글은 8개 였다. 애드센스의 승인 기준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테스트 삼아 신청 했던거였다.
신청을 하고 그뒤 7개 정도의 글을 더 썼을때 불합격 메일이 왔고 불합격 메일을 보고 그냥 바로 재신청을 했다. 그랬더니 바로 다음날,

승인메일이 왔다!!
기대하지 않고 재신청 한거였는데 승인이 바로 떨어졌다.
전에 신청 했던것은 글의 수가 부족했던건가.
수정한거는 전혀없고 글의 수만 좀 늘어났던거 뿐이었다.
승인받았을 때의 블로그 상태는
1. 글을 15개정도 썼다.
2. 글에 이미지는 1개정도만 올릴려고 했고 이미지 없는 글도 있다.
3. 글이 조금 긴편이다.
이정도 이다.

오히려 처음 신청할때 코드복사를 잘 못해서 두번 붙여넣기 했었기에 신청 자체를 잘못했구나 싶었다.
그런데도 승인된 걸 보니 이건 상관이 없는 듯 싶다.

컴맹인 내가 어찌 저찌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고보니 이제 조금 더 열심히 글을 써봐야겠다는 열의가 생긴다.
이 글을 보는 블로거님들도 애드센스 가입부터 너무 어려워하지말고 차근 차근 한다면 승인은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을거라 확신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