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법

by 엄마티라노 2022. 2. 25.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게 되어 핀번호 입력하는 법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이게 머라고 이리도 사람을 들었다 놨다 하는지..
다들 아시겠지만 애드센스 수익 10달러가 되면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한데요. 그냥 설정만 하는 단계인데도 꼭 입금받는 것처럼 기분이가 좋았어요.
저는 2월 13일에 핀번호가 발송되었다는 메세지와 이메일을 받았는데요.

메일 내용을 보면 핀번호는 발송후 3주 정도 뒤에나 받아볼 수 있다고 했는데 저는 2월 23일에 딱 10일 만에 핀번호가 왔어요. 생각보다 엄청 일찍 와서 얼떨떨했지만 기분이 좋더라고요.
이렇게 일찍올 수도 있으니 애드센스 핀번호 신청하신 분들은 우편함 자주 확인해보셔요.

자 이제 양쪽 모서리를 먼저 제거하고 열어봅니다.

오른쪽에 핀번호 6자리가 적혀있고요 왼쪽엔 위와 같이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순서가 적혀있어요.
저는 휴대폰으로 네이버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검색하고 들어가서 핀번호를 입력했는데요.
애드센스 첫화면에서 화면을 조금만 밑으로 내리면 할 일이라고 있어요.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창이 뜹니다.

왼쪽 화면이 나오면 우편물에 적힌 핀번호 6자리를 누르고 제출을 클릭하세요. 3번의 시도가 있으니 틀리지 마시고 천천히 입력해주세요. 제대로 잘 됐다면 오른쪽 화면처럼 나오는데요. 이게 끝이에요.
엄청 간단하죠? 혹시 주소 확인이 완료됨이 아니고 다르게 나오면 주소를 다시 확인해보셔야 되는데 주소는 애드센스 홈 왼쪽 삼선을 누르시면 지급> 결제정보> 설정 관리에 들어가시면 주소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일단 이렇게 핀번호를 입력하고 다시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보니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이멘트는 이제 나오지 않더라고요.
아직 외화통장을 만들지 않아서 결제등록은 못했지만 진짜 컴맹 중의 컴맹인 제가 할 정도니 여러분들은 다 하실 수 있어요.
아직 수익을 입금 받을려면 100달러까지 모아야 하지만 그날이 언제가 될지...
모두들 저와 같은 심정으로 기다리고 계시겠죠?
우리.. 초..초..초조해 하지 말고 잘 기다려봅시다.
핀번호 입력하니 살짝 느슨해졌던 포스팅의 끈을 다시 잡아야겠어요.
다음엔 100달러가 넘어서 외화통장 등록하는 법으로 만나 뵀으면 좋겠네요.
이상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