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참치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참치 계란전 밥 반찬 술안주 요리

by 엄마티라노 2022. 2. 17.

참치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참치 계란전 밥 반찬 술안주 요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 저는 참치와 계란을 가지고 간단한 밥반찬거리 겸 술안주 거리인 참치 계란 전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어려운 건 못해요.

재료
참치135g 1캔, 계란 작은 알 5개, 자투리 채소( 양파, 당근, 대파), 맛소금, 식용유

1. 참치캔 기름을 빼주세요.

참치캔 기름 쉽게 빼는 법 참치캔 기름 제거

 

참치캔 기름 쉽게 빼는 법 참치캔 기름 제거

참치캔 기름 쉽게 빼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참치 계란 전을 해보려다가 참치캔 기름부터 빼야 할 것 같아서 참치캔 기름 쉽게 빼는 법부터 포스팅하려고 해요. 저는 전문 요리블로거가 아니라

k-angmom.tistory.com



2. 자투리 채소들을 잘게 썰어주세요.

계란-양파-당근-대파-참치-야채-잘게썰기

3. 볼에 기름 뺀 참치를 넣고 덩어리지지않게 조사주세요. 그다음 계란을 넣고 소금을 넣어주세요.

참치에-계란넣고-소금넣기

소금은 계란 하나에 한꼬집씩 4번 넣고 야채가 들어갈 거라서 3꼬집 더 넣었어요.

4. 야채를 다 넣어주세요. 너무 되직할거 같아 계란 하나 추가했어요. 다 넣고 섞어주세요. 소금 추가는 더 안 했습니다.

계란추가-야채넣고-섞기

5.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넣고 예열시킨후 반죽을 수저로 한 수저씩 떠서 후라이팬 위에 올려주세요.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시면 됩니다. 계란만 익으면 돼서 금방 부쳐요.

프라이팬에-반죽넣고-부치기

6. 접시에 보기 좋게 담으시면 됩니다.

참치동그랑땡완성

따로 야채를 넣지 않고 참치와 계란만 넣고 해도 충분히 맛있어요. 아이도 좋아하고 신랑 술안주로도 잘 먹어주네요.
오늘도 이렇게 간단하게 참치 동그랑땡으로 기름 냄새 좀 풍겨주시고 든든히 한 끼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