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초간편 초간단 백숙 맛있게 만드는법(feat.맛있게 먹는법)

by 엄마티라노 2022. 2. 5.

초간편 초간단 백숙 맛있게 만드는법



주말 점심 뭘 해먹을까 하다가 신랑이 백숙이 먹고싶다고 하네요. 귀찮아서 움직이기 싫었는데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백숙이라 가서 사오라 했습니다.

간단하게 백숙 맛있게 만드는법이랑 저희집에서 백숙 먹는 방법도 알려드릴께요. 맛있어요!

맛있는 백숙 만드는법

생닭

정육점에서 사온 닭이에요. 한.. 11호? 정도되는 크기입니다. 미리 꽁지랑 기름은 제거해 달라고 했어요.

생닭씻기

닭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내장과 목주변이랑 꽁지주변에 남은 기름도 제거합니다.

생닭삶기

닭이 넉넉히 들어가는 냄비에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주세요.
닭과 마늘은 궁합이 좋다고 하죠?
저희는 마늘을 좋아해서 마늘 한주먹 넣었어요.
마늘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마늘 큰 알로 10알에서 15알정도가 저는 좋더라구요.
대파도 한대 나누어서 넣습니다.
이제 끓이면 됩니다.

불순물제거

강불로 10분정도 지나면 팔팔 끓어요. 위에 뜬 불순물들은 걷어내 주세요.
중불로 30분정도 더 끓이시고 약불로 20분정도 더 끓입니다.

백숙삶기끝


이렇게 끓이면 끝! 마늘과 대파만 넣고 끓여도 정말 맛있어요.
엄청 뜨거우니 손 조심하시고 접시에 담아주세요.


백숙 맛있게 먹는 법!
저희집은 백숙에 데친 대파를 싸서 먹는데요.
백숙 삶은 국물에 길게 자른 대파를 데쳐요.

대파 3,4뿌리를 다듬어서 세로로 반, 가로로 반으로 잘라요.

대파다듬기

너무 길면 먹기 편한 길이로 자르시면 됩니다.
저희 집은 이렇게 먹는걸 좋아해요.
그런 다음 백숙 삶은 국물에 불을 켜고 5분정도 대파를 익혀요.
너무 흐물거리지 않게 익히시는게 포인트.
좋아하시는 식감대로 대파를 익히세요.

대파삶기


데친 대파는 접시에 담아서

삶은대파

백숙과 데친 대파를 싸서 초고추장에 찍어 드셔보세요.

대파-닭고기-초장

별거 아닌데도 맛있답니다.
평범하게 소금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저희집은 이렇게 더 잘 먹어요.
맛은 보장합니다.

오늘도 이렇게 한끼 해결했네요.
간편하게 몸보신도 되고 맛있게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