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들깨 미역국 끓이는 법 들깨 미역국 레시피

by 엄마티라노 2022. 3. 21.

들깨 미역국 끓이는 법 들깨 미역국 레시피


안녕하세요 엄마 티라노입니다.
오늘은 무엇을 할 예정이냐면요 바로 들깨 미역국을 만들어 볼 거예요. 아이를 낳고 미역이 많이 남아서 얼른 남는 미역을 먹어치워야 하거든요.
들깨 미역국 역시 어려운 것 없습니다.
요리는 자신의 스타일대로 맛있게 하면 되는 거거든요.
그럼 들깨 미역국 만들러 같이 가보실까요?

맛있는 들깨 미역국


재료
미역, 들깻가루 취향껏, 간장 1큰술, 액젓 1큰술, 멸치가루 1큰술 반, 마늘 1큰술, 참기름 2큰술

(만약 멸치가루나 멸치 육수 없이 맹물로 하셔야 하면 아래 과정에서 미역을 오래 볶아주셔야 해요.
근데 그래도 아마 진한 맛은 못 느끼실 거라 그럴 땐 어쩔 수없이 간을 보실 때 다시다나 치킨스톡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깔끔한 맛을 원하시면 조미료는 넣지 않으시면 돼요)


1. 마른미역을 볼에 담고 불려주세요.
저는 미역초무침도 할 거라서 한꺼번에 넉넉하게 불렸어요.

자가증식하는 미역


물에 미역 불리면 양이 많아지는 건 아시죠? 감안하시고 적다 싶을 정도로 넣고 불려주세요. 안 그럼 자가 증식하는 미역들을 보시게 될 거예요.

2. 불린 미역은 한두 번 씻은 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냄비에 담아주세요.
그런 뒤 간장 1큰술, 액젓 1큰술, 참기름 2큰술, 멸치가루 1큰술 반을 넣고 5분 정도 볶아주세요.

참기름 간장 넣고 미역을 못살게 볶아주기

넣는 순서는 상관없어요. 어차피 볶을 거라서요.

액젓 멸치가루 넣고 볶기


3. 마늘 1큰술을 넣어주시고 들깻가루는 취향껏 넣어주신 후 다시 볶아주세요.
저는 들깻가루 2큰술을 넣었어요. 더 넣고 싶었지만 가족의 취향을 생각하여 2큰술만 넣었어요.

마늘 들깨가루 넣고 볶기

만약 들깨가루를 넣지 않고 그냥 미역국을 끓이고 싶으시면 레시피에서 들깻가루만 빼고 나머지는 똑같이 끓이시면 됩니다.

4.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저는 1.7리터 정도 넣어주었어요. 물을 넣고 저어 준 뒤 이제 끓이면 끝이에요!!

물 붓고 끓이기

중간에 위에 뜬 거품들은 걷어내주세요.


5. 간을 한번 보시고 모자란 간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더 이상 간은 안 해도 될듯했어요.
싱겁다면 굵은소금을 조금씩 넣어주시고 짜다면 물을 더 넣어주시면서 끓여주세요.
미역국은 끓이면 끓일수록 맛이 진해지는거 잊지마세요!!

6. 한소끔 끓은 들깨 미역국은 대접에 담아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들깨 미역국 완성

들깨가루를 2큰술만 넣었지만 고소한 들깨 향이 가득한 미역국이 되었어요.
들깨가루는 취향껏 더 넣으셔도 됩니다.
왠지 미역국은 큰 대접에 담아 후루룩 먹어야만 할 것 같은데 저만 그런가요?
이제 저는 들깨 미역국에 밥 크게 말아서 먹어야겠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로 와주셔서 너무 감사하고요
저는 이만 들깨 미역국 끓이는 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남은 시간도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맑은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맑은 콩나물국 맛있게 끓이는 법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엄마 티라노입니다. 오늘은 무를 넣어 시원한 콩나물국을 끓어보려고 해요. 속풀이에는 콩나물국만 한 게 또 없잖아요? 고춧

k-angmom.tistory.com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된장찌개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재료로 된장찌개를 맛있게 끓여보려고 해요. 신랑한테 된장찌개 재료 좀 사 오라 했더니 두부랑, 버섯만 사 가지고 와

k-angm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