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일식 푸딩 계란찜 만드는법

by 엄마티라노 2022. 3. 19.

일식 푸딩 계란찜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엄마 티라노입니다.
오늘은 계란으로 부드러운 일식 푸딩 계란찜을 만들어볼 거예요.
일식집에서 쬐그만한 사기그릇에 한 수저면 다 떠먹는 그 계란찜이요!!
일반 계란찜에 비해 일식 푸딩 계란찜은 더 부드럽고 기포도 안 생기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생각보다 간단 하니 같이 한번 만들어 보아요.

푸딩-계란찜
부드러운 계란찜


재료
계란 3개, 물, 소금, 맛술

1. 계란을 용기에 풀어주세요.
열심히 많이 저어 주세요!! 저는 소금 6꼬집을 넣었어요.

계란-풀기
계란을 맛있게 풀어요


2. 물을 계란물과 같은 양을 넣어 주세요.
계란 3개가 거의 150ml 여서 물도 150ml 넣어 줬습니다.

계란물
계란과 물을 섞어요


3. 맛술 1큰술을 넣고 계란물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그리고 이제 제일 재미있는 시간!!
계란물을 체에 걸러주세요.
저는 두 번 걸러주었습니다. 계란물만 체에 잘 걸러주면 부드러운 계란찜은 이미 다된 거나 다름없어요.

계란물-체에-거르기
계란물을 부드럽게


4. 한쪽 그릇에는 참기름을 발라놓았어요. 나중에 잘 떨어지나 보려고요.

용기에-계란물담기
계란물을 담아요


5. 용기에 계란물을 적당히 담으시고 랩으로 덮어주세요.
저는 따로 구멍은 내지 않았어요.
그런 후 냄비 안에 찜기를 넣고 계란물 담은 그릇을 올려주세요. 냄비안에 물을 넣어 주세요.

계란물-찌기
찜기위에 계란물


7. 이제 냄비 뚜껑을 닫고 우선 중불로 익혀주세요.
김이나면 약불로 바꿔주시고 총 15분에서 20분 정도 익혀주시면 됩니다.
익은 정도는 젓가락으로 찔러서 계란물이 묻지 않거나 그릇을 흔들어 보면 딱 알 수 있어요. 계란이 출렁거리지 않고 탱클 거리거든요.

8. 불을 끄고 잠시 뜸을 들여줍니다.
사실 두 아이 뒤치락 하느라 바로 꺼내지 못했어요.

9. 랲을 벗겨보았어요. 너무 곱게 일식 푸딩 계란찜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아주 살짝 치장을 좀 해줍니다.

계란찜-완성
갖나온 계란찜


부드럽게 잘 되었나요?  따로 다시물을 넣지 않아도 비리지 않은 푸딩 계란찜이에요.
소금을 6꼬집을 넣었더니 적당히 간간해서 계속 계속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푸딩계란찜
맛있는 계란찜


참기름을 바른 푸딩 계란찜에 기포가 좀 생기긴 했지만 참기름을 바른 계란찜이 고소하니 전 더 맛있었습니다. 물론 참기름 안 바른 것도 맛있었어요.
아. 참기름이 넉넉하지 않았는지 잘  안 떨어지더라고요.

일식-푸딩-계란찜
일식 푸딩 계란찜


평소에 먹던 계란찜보다 먼가 더 고급스럽고 손님 대접하기에도 좋은 계란찜이었습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비교적 간단하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부드러운 푸딩 계란찜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오늘도 맛있는 반찬과 함께 든든히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저는 이만 일식 푸딩 계란찜 만드는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밑에 하트 꾹 눌러주세요.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법 계란말이 레시피 안녕하세요 엄마 티라노입니다. 오늘도 역시 냉장고 속 터줏대감! 없어선 안될 계란으로 맛있는 계란말이를 해볼 거예요. 자투리 채소들도 넣어서 식

k-angm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