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피부에 좋은 음식Top 5

by 엄마티라노 2022. 4. 2.

피부에 좋은 음식 Top 5


안녕하세요
너무 건조한 요즘 피부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왠지 과일이 많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아요.

1.브로콜리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칼로리가 100g당 28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을 주는데요.
식이섬유 또한 많기 때문에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채소입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고 기미와 잡티에 관여하는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억제시켜준다고 해요.



또한 우리의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는 콜라겐의 합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브로콜리는 피부 세포가 공격당하지 않도록 하는 효소를 만들어낸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자외선으로부터 우리 피부를 지킬 수 있다고 해요.

 

2. 사과

사과


사과는 피부에 좋다는 소리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사과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B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재생과 탄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노화방지와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하네요.
이런 항산화 작용을 하는 에피카테킨은 사과의 껍질에 훨씬 많이 함유되어 있어 껍질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석류

석류의 씨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비롯한 유효성분들이 들어있는데요. 이 에스트로겐은 피부의 노화를 지연시키고,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준다고 해요.
또한 갱년기에 찾아오는 안면홍조의 증상을 개선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4. 무화과

무화과


무화과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여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며 무화과속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로 인해 세포의 노화를 막고, 피부 미용과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무화과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 내 유익한 균들을 활성화시키고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주어 변비 때문에 생기는 피부 트러블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5.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노화를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활성산소로 인해 세포가 손상되거나 노화되는 것 막아주어 피부 노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하여 기미를 생기게 하는 멜라닌 색소를 막아주고 피부에 탄력을 주어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렇게 모든 여성들의 관심사인 피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예상대로 과일이 많이 있네요. 아무래도 과일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딱히 구하기 어려운 음식은 없으니 피부에 좋은 음식 드시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셨으면 좋겠네요.
이상 저는 피부에 좋은 음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Best 7

변비에 좋은 음식 Best 7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속으로만 속앓이하고 있는 변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변비는 식습관으로 인해 생기고 식습관으로 인해 개선될 수 있는 질환이라고

k-angm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