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목감기에 좋은 음식 Top 5

by 엄마티라노 2022. 4. 5.

목감기에 좋은 음식 Top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목감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감기가 올 때면 꼭 목부터 오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저 또한 항상 목감기가 먼저 시작해서 목이 따끔거릴 때면 감기가 시작되는구나 알게 됩니다.

그래서 목감기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는데요

같이 보시고 조금이나마 목감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침에 좋은 음식 Top.5




목감기

목감기는 보통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감염되어 인두와 후두 등 상기도 점막에 생기는 염증성 반응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일단 목감기에 좋은 음식에 앞서 물은 기본적으로 섭취하셔야 해요.

물

 

목감기에 좋은 음식

1. 목감기에 좋은 음식 - 도라지



도라지는 예부터 호흡기 질환에 한약재로 사용되어 왔을 만큼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은 항염증의 효과가 있으며 가래를 묽게 만들어 배출시켜 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목감기에 좋은 음식 - 유자차

유자차


유자의 성분 중 에는 펙틴, 헤스페리딘, 비타민C, 리모넨 등의 성분들이 들어있는데 펙틴은 항염 작용을 하며, 헤스페리딘은 항균작용을, 비타민 C는 감기를 이겨낼 수 있는 면역력을 키워주고 리모넨 등을 비롯한 유자의 정유성분은 목의 염증과 기침을 완화시켜 준다고 하네요.

유자


유자는 차가운 성질이라 설사를 자주 하거나 몸이 냉한 사람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3. 목감기에 좋은 음식 - 생강차

생강차


생강은 한의학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에 땀을 내게 하고 찬기운을 몰아주어 몸을 따뜻하게 해 준다고 해요.
또한 항산화, 항염증 작용으로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열이 많은 체질이나 출혈성 질환 등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4. 목감기에 좋은 음식 - 배

배


배는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어 열로 인해 생기는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편도선염이 그중 하나입니다.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기침과 가래, 염증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배 또한 차가운 성질이라 몸이 냉한 사람, 설사를 자주 하거나 찬기운에 기침을 하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목감기에 좋은 음식 - 대추

대추


대추에는 3대 영양소와 비타민, 엽산,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을 비롯한 많은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비타민c와 사포닌도 들어있어 감기 예방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추는 단맛이 강하여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목감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조사하면서 느낀 건 면역력에 좋은 것들이 감기 예방에도 좋더라고요.
환절기에 걸리기 쉬운 감기, 예방할 수 있다면 음식으로도 예방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그럼 이만 저는 목감기의 좋은 음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기 걸리지 마시고 건강하시길 바라요.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Top.5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Top.5 안녕하세요 오늘은 몇 해 전부터 이맘때쯤 되면 골칫거리인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저희 집에

k-angmom.tistory.com

 

 

기침에 좋은 음식 Top.5

기침에 좋은 음식 Top.5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기침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코로나와 미세먼지 농도도 짙어짐에 따라 기침소리도 더 많이 들리는 요즘 기침에 좋은 음식으로

k-angm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