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초고추장 맛있게 만드는 법 초장 맛있게 만드는 법

by 엄마티라노 2022. 2. 14.

초고추장 맛있게 만드는 법 초장 맛있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조금 아까 오징어 숙회 만드는 법을 포스팅하면서 초고추장 만드는 것도 알려 드리면 좋을 것 같아 빠르게 한번 해볼게요.

재료
고추장 3큰술, 식초 4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1.5큰술, 올리고당 1큰술, 통깨
덜 달았으면 좋겠다시는 분은 올리고당을 빼주세요.

초고추장은 고추장 맛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것 같아요. 저는 지금 집에 있는 고추장이 이거라서 이걸로 만들었어요. 광고 노노.


1. 재료들을 볼에 넣고 섞어 주시는데 고추장은 젤 뒤에 넣어 주세요. 저는 고추장을 먼저 수저에 묻히는 것도 싫고 설탕이 좀 녹은 후에 고추장을 넣으려고요.
설탕이 잘 안 녹으면 초고추장 먹을 때 설탕 씹는 느낌? 이 든다고 해서 최대한 저어서 설탕을 녹여주세요.
고추장을 먼저 넣으면 설탕 녹는 게 안 보여요.

설탕 1.5큰 술, 올리고당 1큰술, 식초 4큰술, 마늘 1큰술 을 넣고 설탕이 녹게 저어주세요.
설탕을 2큰술 까지 넣으니 달아서 반 큰술 뺐어요.
달달한 것을 원하시면 설탕을 반 큰 술씩 넣으면서 간을 보세요. 물엿이나 매실액 있으시면 올리고당 대신 넣어주시면 됩니다.



2. 마지막으로 고추장 3큰술을 넣고 열심히 저어 주세요. 통깨 있으시면 통깨도 조금 넣어주세요.
저희 집은 통깨를 안 먹는 분이 계셔서 음식에 통깨를 안 넣는답니다.

잘 섞이도록 저어 주시고 맛을 보고 모자라다 싶은 것은 더 넣으셔요. 좀 더 달달하게 먹고 싶다 하시면 설탕, 더 새콤하게 먹고 싶으시면 식초.
저는 위 재료들만 넣어도 달달 했습니다.

이제 종지에 담아 맛있게 드시고 남은 것은 밀폐용기에 담아 덜어 드시면 됩니다.
저는 오징어 숙회와 같이 먹었어요.


집에서 만드는 초고추장이 음식점 초고추장을 따라갈 순 없지만 당장 해서 먹기에는 빠르고 맛도 좋고 괜찮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우중충 해서 기분 다운되시는 분들 많이 계실 듯한데 맛난 음식 드시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징어 숙회 만드는 법 오징어 데치는 방법

오징어 숙회 만드는 법 오징어 데치는 방법

오징어 숙회 만드는 법 오징어 데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징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타임. 오징어 숙회 만드는 법 오징어 데치는 법을 간단히 알려 드리려고 해요. 자 오징어 준비

k-angm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