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초 간단 단무지 무침 만드는 법

by 엄마티라노 2022. 2. 10.

단무지 무침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쉽고 간단한 단무지 무침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한 번 해줬더니 신랑이 또 해달라고 하네요.
마트에서 통으로 된 단무지를 사 왔어요.
잘라진 단무지로 만들어도 되는데 저는 좀 더 얇게 먹고 싶어서 통 단무지를 사 왔네요.

준비물
단무지, 고춧가루, 참기름, 다진 파,  멸치액젓(참치액젓, 간이 싱거울 때)

1. 단무지를 기호에 맞게 썰어주세요. 시중에 파는 썰어져 있는 단무지보단 더 얇게 써는 게 식감도 좋고 양념도 잘 스며들어요.

단무지-얇게-썰기

2. 고춧가루 한 숟갈, 참기름 한 숟갈 넣어서 무쳐주세요.

단무지에 고춧가루 참기름 넣기

3. 여기서 간이 맞으시면 끝이지만 좀 싱겁다 싶으시거나 좀 더 진한 맛을 느끼고 싶으시면 멸치액젓이나 참치액젓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저는 참치액젓 조금 넣었어요.

4, 다진 파를 넣고 마무리로 무쳐주세요.

단무지에 다진파 넣기


5. 통에 담아두고 먹을 만큼만 덜어 드시면 됩니다.

무친 단무지 통과 그릇에 담기

엄청 쉽죠?


단무지무침


참. 시중에 파는 단무지들도 맛이 제각각인 거 아시죠?
맛있는 단무지면 저렇게만 무쳐도 맛있는데 좀 짜고 별로인 단무지들이 간혹 있어요.
그럴 땐 과감히 조미료 한 꼬집 넣으시면 맛이 한층 좋아질 거예요. MSG가 나쁜 건 아니니깐요.

오늘도 이렇게 간단하게 단무지 만들어 보았어요. 아이를 키우다 보니 간단하게 빨리빨리 할 수 있는 것만 하게 되네요. 그래도 맛있으면 ok.
라면하고 먹어도 맛있고 밥반찬으로도 맛있는 단무지 무침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