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mbti 성격 유형검사 (무료)

by 엄마티라노 2022. 7. 7.

mbti 성격 유형검사 무료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쓰는 포스팅이네요. 오늘은 mbti 성격 유형검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한창 혈액형으로 성격 알아보는 것이 유행이었는데 요즘은 혈액형보다는 mbti로 성격 유형검사를 많이 하시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저도 해보니까 infj로 나왔습니다. 저랑 같으신 분들 많이 계시나요? 은근히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재미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mbti 성격 유형검사를 통해 유형별로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mbti-성격-유형검사mbti-성격-유형검사mbti-성격-유형검사
mbti 성격 유형검사

mbti 성격 유형검사 (Myers-Briggs Type Indicator)

 

 

mbti는 마이어스와 브릭스라는 두사람이 스위스의 정신분석학자인 카를 융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해낸 성격 유형검사 도구라고 하는데요. 두 사람의 이니셜을 따서 mbti 성격 유형검사라고 해요.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성격 유형검사보다 더 자세하게 성격을 알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mbti는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른 결과에 의해 16가지 심리 유형들을 분류한다고 해요. 4가지로만 분류되는 혈액형 성격 유형검사보다는 좀 더 세밀하죠?

 

이제 각 유형에는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성격-유형검사mbti-성격-유형검사mbti-성격-유형검사

 

mbti는 아래와 같이 4가지 선호 지표가 조합된 양식을 통해 16가지의 성격 유형들이 나오는데요.

이것 부터 알아보도록 해요.

 

●외향적(e) / 내향적(i)

 

e는 외향적인 성향을 나타내는데요. 바깥환경에 관심을 두고 사교적이고 활동적이며 외부의 자극을 통해 배우는 방식을 선호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일단 경험을 한 후에 이해를 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i는 내향적인 성향을 나타내는데요. 외부보단 자신의 내면에 더 집중을 하고 조용하고 내적 활동을 즐기는 경향이 있다고 해요. 외향적인 e 와는 다르게 이해를 한 후 경험하는 것을 선호하여서 먼저 생각을 하고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감각적(s) / 직관적(n)

 

 

s는 감각적인 성향을 나타내는데요. s인 분들은 오감에 의존하고 현재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고 해요. 일처리가 철저한 편이고 실제적인 것을 중시하며 본인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n은 감각적인 s와는 다르게 논리적이나 어떤 판단보다는 자신만의 직감과 같은 이상적인 행동을 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mbti-성격-유형검사mbti-성격-유형검사mbti-성격-유형검사
mbti-성격-유형검사mbti-성격-유형검사mbti-성격-유형검사

●사고적(t) / 감정적(f)

 

t는 사고적인 성향을 나타내는데요. 논리를 가장 중요시하는 객관적인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f는 감정적인 성향을 나타내며 원리원칙에 얽매이기보다는 상황적인 특성이나 관계를 고려하여 판단하고 결정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판단적(j) / 인식적(p)

 

j는 판단형의 사람들로 합리적이고 빠르게 옳은 결정을 내리려고 합니다. 목적의식이 뚜렷하여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p는 인식형의 사람들로 상황에 맞추어 행동하고 모험이나 변화에 대한 열망이 높다고 하네요. 그래서 매사에 호기심이 많아 계획을 세운 일이더라도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mbti 성격 유형검사를 무료로 해보실 수 있으니 클릭해 보세요.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

 

mbti 성격 유형검사 16가지

 

mbti-성격-유형검사-16가지

 

분석형

mbti-성격-유형검사-하기

intj

계획이나 전술, 대책을 세워가면서 상황을  유리하게 가져오는 용의주도한 전략가 타입이라고 합니다.

 

intp

난해한 논리나 천재적인 이론으로 유명한 이들은 논리적인 사색가 타입이라고 합니다.

 

entj

카리스마와 자신감으로 목표 실현을 위해 지휘하는 리더형으로 대담한 통솔자 타입이라고 하네요.

 

entp

선의의 비판자라고도 하며 다른 사람의 이성적인 논리를 잘 이해하고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 타입이라고 합니다.

 

 

외교형

mbti-성격-유형검사

infj

자신의 의견을 강하게 호소할 줄 알고 옳다고 생각되는 것에는 투쟁하는 선의의 옹호자 타입이라고 합니다.

 

infp

악한 사람이나 최악의 상황이 닥쳐도 좋은 면만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이상주의자로 열정적인 중재자 타입이라고 합니다.

 

enfj

말하는 것과 행동이 같으며 다른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는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타입이라고 하네요.

 

enfp

자유로운 사고로 호기심과 에너지 사이의 선을 명확히 하는 재기 발랄한 활동가 타입이라고 합니다.

 

 

관리자형

mbti

istj

실용적인 논리력과 헌신적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청렴결백한 논리 주의자 타입이라고 합니다.

 

isfj

조용하고 내성적인 반면에 관계술에 뛰어난 용감한 수호자 타입이라고 하네요.

 

estj

상황을 잘 판단하여 명확하고 증명이 가능한 확실한 사실에 근거하여 사고하는 엄격한 관리자 타입이라고 합니다.

 

esfj

다른사람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는 활발한 성격으로 사교적인 외교관 타입이라고 하네요.

 

 

탐험가형

성격-유형검사

 

istp

자신 스스로 직접 손으로 만지고 눈으로 보면서 세상을 탐색하는 것을 좋아하며 다양한 재주를 가진 만능 재주꾼 타입이라고 합니다.

 

isfp

탐험을 좋아하거나 실험 정신이 투철한 호기심이 아주 많은 예술가 타입이라고 하네요.

 

estp

가장 예리하면서 사물을 있는 그대로 관찰하는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타입이라고 합니다.

 

esfp

천부적인 스타성 기질을 타고난 이들은 순간의 감정이나 상황에 쉽게 빠져드는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타입이라고 하네요.

 

오늘은 이렇게 mbti 성격 유형검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infj인데 위 특징하고는 살짝 거리가 좀 있는 것 같으면서도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여러분들도 아마 그러시겠죠? 100% 맞진 않겠지만 시간 여유 있을 때 재미 삼아해 봐도 좋을 듯싶습니다. 오늘도 또 이렇게 제 성격을 알아가네요. 남은 하루도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면서 오늘 mbti 성격 유형검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