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사업자카드 등록방법 홈택스

by 엄마티라노 2022. 7. 25.

사업자 카드 등록방법 홈택스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개인사업자 사업자카드 등록방법 홈택스에 등록하는 방법을 할 건데요. 사업자라면 사업자카드를 등록하여서 사업을 하면서 결제하게 된 항목에 대해서 부가가치세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업자 카드를 만들어 두는 것이 좋은데요.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표자의 이름으로 된 신용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카드가 다 되는 것은 아니며 가족카드나 기프트카드, 선불카드, 직불카드, 백화점 카드는 등록이 불가하니 이점은 참고하시고 사업자카드 등록을 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자카드-등록방법-홈택스

개인사업자 일반과세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신고를 1년에 1월과 7월에 두 번을 하게 되어있는데요. 미리미리 사업자카드를 등록하여 두어서 기간에 맞게 부가세 공제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업자카드를 미리 등록을 못했을 경우에는 사용내역을 각각 입력하여서 등록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것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릴게요.

홈택스 사업자카드 등록방법


이제 홈택스에 개인사업자 사업자카드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홈택스에 접속하여 대표자 명의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사업자카드-등록방법


2. 상단에 조회/발급 탭을 클릭해주세요.

사업자카드-등록방법


3. 복잡한 항목들이 굉장히 많이 나오지만 현금영수증 항목에 사업자등록카드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오른쪽에 사업자 카드 등록이라고 나옵니다. 바로 클릭해주세요.

사업자카드-등록방법-홈택스사업자카드-등록방법


4. 사업자 번호를 선택한 후 카드명과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사업자카드-등록방법-홈택스

홈택스 사업자카드 등록 방법

 

사업자 카드는 한두 개 정도 정해둔 후에 사용하시는 건 권해드립니다. 간혹 생활비 카드를 같이 등록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사업에 필요한 물품을 샀을 경우에만 나중에 부가가치세 공제가 되기 때문에 일일이 다 공제 불공제를 구분하셔야 해요. 근데 생활비 카드랑 사업자 카드를 같이 사용 시 공제와 불공제를 구분해야 되는 양이 엄청 많아지거든요. 그래서 사업자용 카드랑 생활비 카드랑 구분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대표자 명의의 카드만 입력되는 것도 잊지 마세요.
광광광

사업자카드 등록 시 알아두어야 할 점들도 몇 가지 있는데요.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카드-등록방법

사업자카드는 등록신청을 하면 바로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사업자카드를 등록한 다음달 15일에 조회가 가능하오니 등록하시고 조회가 안된다고 당황하지마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카드가 생기면 바로바로 입력해두는게 제일 좋습니다. 사업자카드는 사업에 필요한 물품을 사는 카드이고 위에 언급된 화물운전자복지카드는 화물운전자들이 발급받는 카드로 주유할때 보통 많이 쓰긴합니다. 저희도 주유할때만 쓰긴했는데 주유할인도 꽤 되더라고요.

제가 아까 위에 잠깐 언급했던 부분인데요. 부가세 신고기간에 미처 사업자카드를 등록 못해놓은 경우가 있을 수 있거든요. 이럴 땐 홈택스에서 카드내역을 불러오지 못하기 때문에 수기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카드 번호 입력하는 곳 밑에 보시면 직접 입력하는 곳이 있어요. 그곳에 사업용으로 사용한 내역을 카드명과 승인 날짜 금액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저도 이전에 부가세 신고할 때 깜박하고 사업자카드를 등록 못했다가 이렇게 해결한 적이 있었거든요. 미리미리 사업자카드를 등록하는 게 제일 좋긴 하지만 등록을 못했을 때는 이 방법을 쓰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홈택스 사업자카드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사업을 하게 되면 홈택스를 이용하는 횟수가 빈번해지는데요. 이렇게 하나씩 하나씩 등록하시면서 알아가시면 나중에는  부가세나 종합소득세 같은 세금신고도 집에서 손쉽게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이제 막 시작하시는 개인사업자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하시는 일 번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사업자카드 등록방법 홈택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자영업자이다 보니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k-angmom.tistory.com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은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장이 있으신 분들은 가끔씩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가 필요할 때가

k-angmom.tistory.com

 

반응형

'맘대로 끄적이기 > 일상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 차례상 차리는 방법  (0) 2022.09.07
네이버 바로가기  (0) 2022.09.05
청와대 관람신청  (0) 2022.07.08
mbti 성격 유형검사 (무료)  (0) 2022.07.07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1) 2022.06.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