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청와대 관람신청

by 엄마티라노 2022. 7. 8.

청와대 관람신청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5월 새 정부가 시작되면서 청와대를 전면 개방하였는데요 그래서 청와대 관람이 가능해졌습니다. 지금까지도 많은 분들이 관람을 하고있는데요 저희도 이번에 청와대 관람신청을 해보았어요.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이 6월 초에 변경이 되어 지금은 추첨이 아닌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청와대-관람신청-방법

이번 포스팅에는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과 청와대 관람 휴관일, 청와대 관람 유의사항도 포함되어 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

청와대-관람청와대청와대-관람신청
청와대 관람신청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이 추첨 방식에서 현재는 선착순 예약으로 변경이 되었어요. 청와대 관람신청은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건데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나 장애인, 외국인, 국가보훈대상자를 대상으로 현장 접수로 청와대 관람이 가능하다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현장접수 방법

청와대 관람신청 현장 접수는 정문 종합안내소에서 만 65세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을 대상으로 오전 9시, 오후 1시 30분에 각 500명씩 총 1000명 현장발급이 가능합니다. 만 65세이상 어른신, 외국인, 국가보훈대상자는 본인만 가능하며 장애인인 경우는 동반 1인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입장 가능한 문은 정문, 영빈문, 춘추문 총 3곳으로 자유롭게 선택하여 입장하시면 됩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온라인 예약 방법

 

온라인 관람 예약 방식은 관람일 기준으로 한달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기존에는 여러 사이트에서 예약신청을 받았지만 현재는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에서만 온라인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관람 희망일을 선택하면 선착순 접수 결과에 따라 관람을 원하는 날에 관람 인원이 남아있다면 예약이 가능합니다.예약이 가능한 날짜는 매주 일요일마다 1주일씩 추가로 열린다고 하네요.

 

청와대-관람신청-온라인청와대-관람신청-방법1

 

청와대 관람신청 온라인 예약 방법

 

청와대 관람신청 최대 신청 인원은 개인은 6명 이하, 단체관람은 20~50명 이하, 65세이상 어르신/ 장애인은 6명 이하이고 예약당일 알림 메세지가 발송된다고 합니다. 예약이 되지 않았다면 메세지가 발송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1.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 사이트인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로 접속후 관람신청 바로가기 클릭.

 

http://www.opencheongwadae.kr/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국민 품으로

www.opencheongwadae.kr

 

2. 관람신청 바로가기 클릭후 예약하기 클릭.

 

3. 날짜별 신청현황 조회 및 예약신청 클릭.

 

4. 화면 상단에 개인, 단체, 65세 이상/장애인 으로 구분이 되어있는데요. 여기서 단체나 65세이상/ 장애인이 아니시라면 개인을 선택해주시고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착순 예약이기 때문에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이 모두 예약완료가 됐을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5.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을 하면 날짜와 시간등 관람 예약 정보가 나오고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본인인증은 편하신 걸로 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6. 본인 인증후 최종 예약 내역과 함께 바코드가 함께 나옵니다. 입장시 신분증과 함께 예약 바코드를 스캔후 입장하시면 됩니다.

청와대-관람신청-안내청와대-이미지청와대-관람신청
청와대 관람신청 방법

 

청와대 관람신청 온라인 예약 유의사항

 

1. 1인 1회만 예약신청이 가능(예약된 경우 관람일 이후 추가 신청 가능)

 

2. 예약되신 분은 관람 당일 동반자와 함께 입장, 신청한 분의 휴대폰으로 발송된 바코드를 보여주어야 입장이 가능

 

3. 재입장 불가

 

4. 다둥이 자녀 가족의 경우 개인 6명이상일 경우 가족관계 증명자료 지참시 초과인원도 입장가능

 

5. 바코드 확인이 어려울 경우 입장 전 현장데스크에서 별도의 손목띠를 발급 받은 후 입장

 

6. 관람 당일 인원추가 불가능

 

7. 우천시 본관, 영빈관 등 내부관람이 제한 될수 있음.

 

청와대 관람신청 온라인 예약 유의사항은 홈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더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청와대-관람신청-최신청와대-기와청와대-전경사진
청와대 관람신청 

 

청와대 관람신청 휴관일

청와대 관람은 매주 화요일이 휴관일이라 매주 화요일은 관람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공휴일이나 대체공휴일과 겹치는 화요일은 개방을 한다고 하니 가시기 전에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개방한 공휴일 다음의 첫번째 평일에는 휴관이라고 하니 이점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가능 시간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조정되었으며 회당 관람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이전 2시간에서 30분 단축되었으니 관람 가능 시간과 관람 시간을 참고하시고 가시길 바래요.

 

오늘은 이렇게 청와대 관람신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변경된 관람신청 방법이니 꼭 숙지하시고 원활한 관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찌는 듯한 무더위로 불쾌지수가 나날이 올라가는 요즘인데요. 건강 유의하시고 항상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