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편스토랑 류수영 토스트 레시피 참깨 없이 버터 설탕으로 만든 토스트

by 엄마티라노 2022. 3. 1.

안녕하세요. 오늘은 계속 집에서 안쓰럽게 놀고 있는 아이를 위해 토스트 간식을 좀 만들어보려 해요.
바로 편스토랑 류수영 씨 참깨 토스트인데요. 저희 집에  깨를 좋아하지 않는 분이 계셔서 참깨는 넣지 않고 만들어 볼 거예요.
너무너무 간단하니 같이 해보세요.

류수영 참깨 토스트 레시피

재료
버터 20g, 설탕 1큰술 반, 깨, 식빵

저는 저울이 없어서 수저로 1큰술, 설탕 1큰술로만 만들었어요. 설탕 1큰술만 넣어도 달아요.

버터-식빵-설탕


1. 약불로 팬을 달군 후 버터를 넣고 녹여준 뒤 설탕을 넣어주세요.

팬에-버터-설탕넣고-녹이기


2. 설탕이 잘 녹을 수 있도록 조금 저어 가면서 녹여주세요. 보글보글 거품이 일어나면서 색이 점점 변할 거예요.

설탕-완전히-녹이기

3. 설탕 색이 짙은 갈색 즈음됐을 때 불을 꺼주시고 참깨가 있으시면 참깨를 넣고 섞어주세요. 전 참깨가 없어서 패스.  식빵 모양으로 참깨 섞은 설탕을 모은 다음 식빵을 올려 주시고 지그시 눌러주세요.

설탕위에-식빵-올리기

지그시 누른 다음 뒤집어 주세요. 뒤집어서도 설탕이 잘 묻을 수 있도록 돌려가며 묻혀 주세요.
저는 버터, 설탕을 따로 가운데로 모으지 않고 했는데도 식빵에 잘 흡수가 되었어요.
하나 더 만들어서 접시에 식혀둡니다.

토스트완성

조금 지나니 바삭해졌어요. 참깨를 넣지 않고 했는데도 아이가 만 번 맛있다고 칭찬해주었어요.
설탕을 1큰술만 넣길 잘한 거 같아요. 1큰술도 좀 달았거든요.

토스트-잘라놓기


먹기 좋게 잘라서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아이가 잘 먹으니 좋더라고요.
참깨가 없어도 버터와 설탕으로도 충분히 맛난 토스트가 되었어요.
버터가 있으니 솔직히 맛없을 수가 없겠죠?
입이 심심한 날 간단하게 류수영 참깨 토스트 레시피로 심심한 입을 달래주세요.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시길 바라면서 편스토랑 류수영 참깨 토스트 레시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