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대로 끄적이기/일상 정보

오징어 숙회 만드는 법 오징어 데치는 방법

by 엄마티라노 2022. 2. 14.

오징어 숙회 만드는 법 오징어 데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징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타임. 오징어 숙회 만드는 법 오징어 데치는 법을 간단히 알려 드리려고 해요.
자 오징어 준비하시고 시작해봅시다.

오징어 좋아하시는 분 많으시죠? 저희 신랑도 없어서 못 먹을 정도로 오징어를 굉장히 사랑합니다.
그래서 오징어 숙회를 먹을때 맛있게 먹기 위해 꼭 생물 오징어를 구입해서 먹어요.
냉동, 해동 오징어도 물론 숙회를 해 먹을 순 있지만 오징어에 대해 전혀 모르는 제가 먹어봐도 확실히 생물 오징어 하고는 식감 자체도 다르더라고요.
맛있고 더 탱글탱글하게 드실 려면 생물 오징어 추천드려요.
잡담이 많았네요. 이제 고고고.


1. 오징어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손질하여 씻어 줍니다. 판매하는 곳에 내장을 손질해달라고 하시면 집에서 손질하는 수고를 덜 수 있어요.

오징어-손질하기

흐르는 물에 오징어를 씻어 주세요. 씻으면서 손질 덜 된 부분을 손질해주시면 되는데 오징어에 붙은 쌀알 같은 기생충이나 투명하고 딱딱한 길쭉한 거? 얇은 막 이런 거도 다 떼어 주세요. 떼실 때 아까운 살점이 같이 벗겨지지 않게 조심하셔요.

2. 껍질을 벗겨주세요. 껍질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벗겨주시고 그렇지 않으면 벗기지 않으셔도 돼요. 껍질에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어 안 벗겨도 되지만 껍질이 있으면 살짝 더 질긴 느낌이 든다고 해요.


생물-오징어껍질-벗기기

싱싱한 생물 오징어는 껍질이 잘 벗겨져요. 그냥 맨손으로 주욱 껍질만 잡아 시원하게 벗겨 줍니다.
살점 안 떨어지게 조심히 벗겨 주세요. 껍질이 미끌 거려 잘 안 벗겨질 땐 키친타월로 잡고 벗겨보세요.
 


3. 오징어 다리도 흐르는 물에 깨끗이 바락바락 씻어주세요.

생물-오징어다리-손질하기

오징어 입은 마트에서 떼주셔서 입 주변에 손질만 간단히 했어요. 빨판은 보시면 하나하나 빨판 안에 껍질?이라고 해야 하나 껴있는데 비벼서 떼어주세요. 할 땐 좀 귀찮은데 먹을 땐 깨끗하고 식감이 좋아요.

4. 이제 오징어가 잠길 정도의 물을 올리고 소금 반 스푼을 넣고 끓여 주세요.

오징어-데칠-물-끓이기

스텐냄비가 물이 빨리 끓고 좋네요.

5. 깨끗이 씻은 오징어를 끓는 물에 투하. 뜨거운 물이 튀지 않도록 아기 다루듯 조심히 넣어주세요. 우리 피부는 소중하니까요.

오징어-끓은-물에-넣기

6. 오징어를 넣고 한번 끓을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오래 데치진 마시고요 오징어의 크기에 따라 다른데 저는 오징어 대자 2마리를 1분 30초에서 2분 정도 데쳤습니다.
물이 끓으면 오징어를 한번 뒤집어 주세요. 위에 있던 오징어를 아래로요.


7. 불을 끄고 그릇에 오징어를 먹기 편한 크기로 잘라 담아주세요.

오징어-잘라-그릇에-담기

오징어 데친 물을 살짝 넣고 오징어를 담아주세요. 그러면 촉촉한 오징어를 맛볼 수 있답니다.
바로 먹느라 따로 접시에는 안 담고 그릇에 담았어요. 손님 오시고 하면 이쁘게 접시에 담아 드세요.


오징어숙회


8. 초고추장에 찍어 한 잔 하기에도 좋을 듯싶고 아이들과 같이 먹어도 쫄깃하고 탱글 하니 맛있어요.

초고추장-찍은-오징어숙회


하는 건 간단한데 포스팅이 더 오래 걸리네요.
오늘도 맛난 오징어로 간단하게 숙회 어떠세요?
뭐든 맛있게 드시고 든든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래 초고추장 만드는 법 링크 걸어두었으니 같이 한번 보시고 만들어 보세요.



 

초고추장 맛있게 만드는 법 초장 맛있게 만드는 법

 

초고추장 맛있게 만드는 법 초장 맛있게 만드는 법

초고추장 맛있게 만드는 법 초장 맛있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조금 아까 오징어 숙회 만드는 법을 포스팅하면서 초고추장 만드는 것도 알려 드리면 좋을 것 같아 빠르게 한번 해볼게요. 재료

k-angmom.tistory.com

삼치 김치조림 만드는법 삼치 김치조림 황금레시피

 

삼치 김치조림 만드는법 삼치 김치조림 황금레시피

삼치 김치 조림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 묵은 김치가 많아서 삼치와 함께 조림을 만들려고 해요. 삼치 김치 조림만 있으면 다른 반찬 없어도 되니 한번 만들어 놓고 든든한 한 끼 되셔

k-angm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