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해볼까/카카오뷰, 알바후기

답답해서 했던 마스크 포장 알바후기

by 엄마티라노 2021. 12. 14.

마스크 포장 알바후기


34살 첫애 출산 한 달 전 만삭까지 직장을 다니다 출산휴가를 시작으로 롱롱~~ 휴직기간이 시작됐다.
그렇게 핏덩이 첫째가 5살이 될 때까지 육아에만 매달리다가 반복되는 집안일, 육아로 미춰버리기 일보직전 안 되겠다 싶어서 알바를 알아봤다.

물론 신랑의 도움 없이는 알바를 할 수 없는 시간대였기에 아이를 봐줬던 신랑에게 고마움 오브 고마움을 느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은 은근히~~~ 나 같은 주부들이 할 수 있는 알바가 많다. 경기도 외곽이라 그런가 공장, 소규모 회사들이 많아서 그런가..
뭐 암튼 알바 자리야 많으면 좋지~

그렇게 시작했던 알바가 코로나 시국에 불티나게 팔렸던 마스크 포장 알바였다.
3일 단기 알바였다. 아침 8시 30분부터 평일에는 저녁 9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5시 30분까지.

애 있는 주부가 할 수 있는 알바가 전혀~~~~ 아니었지만
일을 쉬고 있었던 신랑이 있어 가능했다.
시급은 최저시급이었고 오후 6시부터는 시급에 1.5배가 붙었고 주말 토요일은 1.5배 일요일은 2배였던가..

와 나 20살 때 시급 2500원 받고 일했었는데..
완전 옛날에는 날도독 사장들이 판을 쳤었나... 그렇게 힘들었던 갈빗집 알바도 3500원 시급 받고 일했던...

시급도 시급이지만 일단 몇 년 동안 반복됐던 일상에서 해방되는 기분이 너무 좋았다. 이얏호~

마스크 포장 알바는 우선 옷을 상의만 작업복으로 갈아입고 니트릴? 장갑을 끼고 머리에는 그 수술할 때 머리 에쓰는 일회용 모자? 를 쓰고 작업장에 들어간다.
작업장에 들어갈 때는 소지품을 전혀 못 갖고 들어간다. 핸드폰, 시계, 이어폰 등등 못 갖고 들어가게 하더이다.

일단 들어가면 큰 테이블에 알지도 못하는 다른 알바생들 4명씩 앉아서 테이블 가운데에 수북이 쌓인 마스크를 하나하나 포장지에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이 작업을 하루쟁~~ 일 하면 된다.

처음엔 버.. 벅버벅.. 왜 이렇게 안 들어가.. 불량인지 아닌지도 확인해야 하고 빨리빨리 포장해야 하고 정신이 없었지만 며칠 지나니 기계가 되어 한 시간에 400개씩 포장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하루 11시간? 정도 같은 자세로 포장만 하는 거라 허리랑 목이 뽀샤질거 같지만 이땐 집에서 나와 먼가 생산적인 일을 한다는 게 보람도 되고 재미도 있었다.

물론 집에서 하는 재택 알바도 할 수 있겠지만 난 일단 집을 벗어나고 싶었다. 한.. 5년을 집에서 아이만 보고 지냈기 때문에 다른 바깥공기도 마시고 싶었다.
물론 코로나라는 거지 같은 역병 때문에 바깥공기도 좋지만은 않았지만 말이다.

그렇게 3일 단기 알바는 조금 더 플러스돼서 일주일 정도 하게 되었고 너무 긴 알바시간과 집안일 때문에 그만하게 되었다. 알바는 이래서 좋다.
전혀 부담 없이 일하고 짧게 일할 수 있다는 점.
물론 오래 일하는 알바도 있겠지만 이제 막 아르바이트하기 시작한 나에게는 시간적으로 힘든 알바였다.

일주일 일한 아르바이트비는 80여만 원 정도 됐다.
하루 쟁일~~ 마스크만 보고 얻어낸 첫 아르바이트비.
주휴수당은 받지 못했지만 오랜만에 노동에 대한 대가를 받아서인지 뿌듯했다.

다시 하라고 하면 시간만 조정되면 할 수 있을 거 같다.
알바임에도 불구하고 이 마스크 회사는 시간 조정이 거의 불가능했다. 핸드폰도 가지고 못 들어가고 제한적인 게 있었다. 이런 점만 개선되면 할만한 알바였다.

머리보단 손만 움직이는 알바기에 그냥 복잡한 생각 없이 하기에 적합한 알바이다.

다음엔 무슨 알바를 하게 될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