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리뷰/영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12회(스포주의)

by 엄마티라노 2022. 1. 22.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12회

 

모함에 고문에.. 점점 해수의 앞날에 먹구름이... 이 먹구름이 과연 언제쯤 걷히게 될는지...
12화 리뷰 갑니다.

4 황자 소는 왕건의 명으로 후진의 사신으로 가게 되고 위험한 길이지만 순순히 명을 받든다.
대신 해수를 내치지 말고 다미원에 있게 해달라고 청한다. 하지만 왕건은 자꾸만 황자들과 얽히는 해수를 떠나게 하는데...

이준기

떠나기 전 해수는 소를 만나고 자신을 잊어달라 하지만 소는 그런 해수를 오히려 놔주지 않을 거라며 자신을 기다려 달라한다. 일편단심 왕소.
소를 만나고 돌아오는 길 해수의 뒷모습을 지켜보는 욱, 다시 되돌아가고, 해수 또한 뒤돌아 욱의 뒷모습을 보고 그렇게 둘은 엇갈려 서로 갈길을 간다.

소는 후진의 사신으로 가고 해수는 황궁을 떠나게 되는데 뒤늦게 해수가 떠난 사실을 알게 된 8 황자 욱은 후회로 오열한다.

1년 뒤..
3 황자 요는 지방 호족들과 차남도 황위를 물려받을 수 있다는 훈요십조를 이용해 자신을 황위로 추천하려 한다.
후백제의 공주였던 우희(서현)는 황궁의 교방으로 신분을 숨겨 들어와 왕건을 죽일 계획으로 검무를 연습하는데... 이를 모르는 13 황자 백아는 우희의 검무 연습을 항상 도와준다.

항상 황위를 탐내는 3황자 요는 8 황자 욱의 집에 방문해 이번 기회에 황위에 오를 계획을 짜고 마음에 두고 있던 연화 공주에게 반지를 주며 황제가 되면 현재 부인들과 이혼하고 연화 공주를 황후로 맞이하겠다고 한다.
남들의 구설수에 오를까 걱정하는 욱에게 3 황자 요는 연화에게 볼일이 있다며 욱에게는 자신을 다음 황제로 추대하는 것을 잊지 말라며 다시 한번 자신과의 약속을 확인시키고 간다.

한편 황자들이 있던 황궁을 쫓겨나 제일 낮고 천한 교방 무수리가 되어 힘든 삶을 살고 있는 해수는 황자들하고는 거리를 두고 같은 무수리들 사이에서 윗전 잡아먹고 온 궁녀라는 소문으로 따돌림을 당하며 살고 있다.
이 모습을 14 황자 정은 8 황자 욱에게 보여주지만 8황자 욱은 이제 해수를 모른척한다.
늦은 밤 홀로 냇가에 앉아 밥을 먹고 있는 해수 곁에 차마 해수를 못 본 척할 수 없던 8 황자 욱이 다가온다.
8황자 욱은 지금까지 해수를 찾지 않은 것에 대한 핑계 아닌 핑계를 대며 조금만 기다려 달라는 지키지 못할 약속을 하려 하고 해수는 더 이상 자신 때문에 무리하지 말라며 선을 긋는다.
사신으로 갔던 4 황자 소가 돌아오고 왕건은 다시 거란으로 보내려 하지만 소는 해수를 내쫓은 사실을 알고 이를 불응한다.
바로 해수를 찾아가는 소.
소는 1년 만에 만난 해수를 반갑게 대하지만 해수는 소를 밀어낸다.
그날 밤 최지몽이 해수를 찾아오고 최지몽은 몸이 점점 쇠약해져 가는 왕건을 위해 해수를 시켜 차를 만들게 하고 통 입맛이 없던 왕건은 차를 마시고 해수임을 눈치채 해수를 데리고 오라 한다.

다시 황궁으로 돌아오게 된 해수.
왕건을 만나게 된 해수는 왕건의 모습에서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음을 감지한다. 왕건은 해수가 최지몽과 같이 남다른 예지안을 가진 것을 알아채고 자신의 앞날 또한 알고 있는 해수에게 미래의 일을 알더라도 간섭하지 말고 흐르는 대로 놔두라 조언한다.

교방의 무수리로 있던 해수는 이곳에서 우희를 알게 되고 서로가 같은 상처가 있음에 더 빨리 가까워 친한 벗이 된다.
합평회에서 3 황자 요와 요의 장인인 박영규의 계략으로 왕건을 암살하려고 하는 후백제 공주였던 우희는 해수에게 마지막인 듯 마지막이 아닌 인사를 하며 해수에게 화장을 부탁한다.
다음날 합평회 날이 다가오고 왕건은 몸이 쇠해 다들 말리지만 건재함을 보여주기 위해 합평회에 나가기로 한다.

연화와의 대화에서 해수가 자신에게 더욱 중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 소는 해수를 찾아가 해수에게 혼인을 하자고 하고 혼인해서 교방에서 해수를 꺼내오고 싶어 하는데 해수는 이를 거절한다.
이 모습을 지켜보던 8 황자 욱은 혼인으로 해수를 희롱하지 말라며 소에게 화를 내지만 소는 욱의 무능함으로 해수를 지키지못했던 것을 말하며 욱의 능력을 재차 확인시켜준다.
소는 이제 인척관계도 끝나 해수와 아무 관계가 없는 욱에게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해수를 외면하라고 한다.

합평회가 열리고 우희는 검무를 추며 왕건을 죽일 기회를 엿본다. 우희를 지켜보던 13 황자 백아는 우희의 검무에서 이상함을 눈치채고 우희가 왕건을 암살하려 한다는 것을 알아챈다.

남주혁-서현

우희가 칼을 뻗어 왕건에게 가려는 순간 왕건은 몸에 기운이 빠져 쓰러지고 백아는 그런 우희를 막으려다 되려 우희의 검에 찔리고 만다.

이렇게 12화가 끝이 나는대요.. 이제 슬슬 왕건이 죽고 다음 황제가 정해지려고 합니다. 과연 다음 황제는 누가 될지..? 1 황자 무? 3 황자 요?
누구인지는 13화 리뷰에서.....




상기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공홈 및 유튜브 영상에서 일부 발췌하여 사용하였음을 밝힙니다.
저작권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