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리뷰/영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2회(스포주의)

by 엄마티라노 2022. 1. 6.

1화 리뷰를 쓸때는 2화를 보고있을 때라 1화 리뷰를 금방 쓸 수 있었는데 2화를 보고나니 3화가 궁금하고 3화를 보고나니 4화가 궁금하고.. 결국 20화 마지막화까지 다 보고나서야 2화 리뷰를 쓰게 되었다.
사람들이 왜 시즌2를 간절히 기다리는 이유를 너무나도 알거같다. 나도 그중의 한사람으로써 간절한 마음을 담아 2화 리뷰를 써본다.

개울에 떨어질 뻔한 해수를 구해준 4황자 왕소.
하지만 이내 귀찮다는듯 해수를 땅바닥으로 밀쳐 떨어뜨린다. 해수는 어이가 없어 따지지만 4황자 왕소는 제갈길로 가버린다. 이렇게 둘의 첫만남이 시작된다.

4황자 왕소는 그렇게 8황자 욱의 집으로 향했고 해수 또한 채령이에게 이끌려 8황자 집으로 간다.
곧 있을 나례행사에 할 검무를 연습중이던 황자들과 4황자 소가 다 모이고 해수도 그자리에 있다가 10황자 은에게 예전 다미옥에서 목욕하는 걸 훔쳐 본 걸 추궁 당하다가 자리를 피하게 된다.
그런 해수를 찾으러 다니던 10황자 은은 채령이가 옷갈아 입는것을 훔쳐 보게되고 그걸 본 해수는 채령에게 사과를 하라며 언쟁을 벌이다 몸 싸움까지 하게되어 10황자 은의 얼굴에 멍을 들게 한다.
더 큰 싸움이 일어나기전 4황자 소가 해수를 막게되고 여기서 4황자 소는 해수의 존재와 이름을 알게된다.

10황자 은은 자신의 얼굴에 멍을 들게 한 해수가 괘씸하지만 형들의 말장난에 귀가 얇아 해수가 본인의 인연이 아닐까하는 호감을 갖게된다.
황자의 얼굴에 상처를 내게 한 해수는 자신때문에 걱정하고 신경써주는 사촌언니 해씨부인에게 미안함과 자책감으로 다시 현실로 돌아오고 싶어하는데..
그렇게 다시 세옥터로 향하게되고 4황자 소는 2년만에 어머니인 황후를 만나러 황궁 다미원에 가게된다.
자신이 낳은 아들이지만 끔찍히도 4황자 소를 미워하는 황후는 4황자 소를 못마땅히 여기고 어서 빨리 왔던 신주로 돌아가라고만 한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반가움이 가득했던 4황자 소는 그런 어머니에게 주려고 했던 머리꽂이를 결국 주지 못하고 자리를 나오게 된다.

해수는 자신이 고려시대로 처음 오게되었던 세옥터에서 다시 현실세계로 돌아가려다가 세옥터와 연결된 다미원에서 목욕을 하려던 4황자 소와 만나게 되고 우연히 4황자 소의 얼굴 상처를 보게된다.
4황자 소는 자신의 얼굴에 난 상처를 본 해수에게 자신을 잊으라며 경고를 하고 자리를 떠난다.
황급히 자리를 벗어나던 4황자 소는 어머니에게 줄 머리꽂이를 떨어뜨리게 되고 해수는 떨어뜨린 머리꽂이를 가지고 오게된다.
결국 현실세계로 돌아가지 못하고 다시 사촌언니가 사는 8황자의 집으로 돌아오게 되는데 자신을 걱정하고 있는 식구들을 보고 비로소 여기가 자신의 집이라 여기게된다.

한편 충주원 황후인 유씨 즉 4황자의 어머니는 3황자 요와 함께 나례행사때 정윤인 1황자 무를 없앨 계획을 짜고있었다.
1황자 무는 자신을 노리고 있는 계획을 눈치채고 나례행사때 맡을 방상시 라는 역할을 4황자 소와 바꿔치기로 하고 탈을 바꿔 쓰고 검무를 한다.

순조롭게 행사가 진행 되면서 정윤과 황자들이 검무를 추고있을때 정윤을 암살하려는 무리들이 나타나고 정윤과 탈을 바꿔서 검무를 하던 4황자 소는 암살 무리들에게 의해 팔에 상처를 입게된다.
정윤을 암살하려던 계획이 실패한 것을 알게된 3황자 요는 도망가는 무리를 쫓게 되고 곧이어 4황자 소도 무리들을 쫓게 된다.
암살 무리들을 쫓는 4황자 소를 보게된 해수는 4황자 소를 쫓아 가다가 3황자 요가 황후와 함께 암살을 기도했던 무리들을 죽이는 것을 목격하고 4황자 소가 무리 한명을 회유하고 있던것을 그르치게 만들어 4황자 소를 분노케한다.

같이 무리를 쫓던 8황자가 그런 4황자 소에게 그만하라며 말리려하지만 4황자 소는 "싫은데?"
라는 유명한 짤을 남기면서 2화가 끝난다.

20화까지 이미 다본 상태이지만 확실히 초반에는 8황자 욱은 신사답고 해수를 걱정하는 캐릭터로, 4황자 소는 거칠고 해수에게는 관심도 없는 캐릭터로 나와 후반부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해수가 점점 8황자 욱에게 빠지게 되는 과정도 나오게 되고 앞으로 쓸 리뷰들이 너무 많다.
왜!! 사람들이 시즌2를 그렇게 기다리는지 너무나도 알거같다.
초반에는 야수같은 4황자 소가 후반부에는 어떻게 변하는지 보는 재미도 쏠쏠하니 당분간은 여기서 헤어나오기가 힘들거같다.

상기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공홈 및 유튜브 영상에서 일부 발췌하여 사용하였음을 밝힙니다.
저작권 문제시 삭제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